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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31 20:50

재우스 AI - 메디이익 1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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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딕.jpg

메디이익 1st

 

 이전부터 재우스 AI를 제작하면서 가장 많은 문의를 받은 것 중 하나가 '힐링모드를 능가하는 AI를 만들 수 있는가'였습니다. 이는 재우스 AI를 만들기 시작할 때부터 대두되었던 문제로, 패턴 에러로 인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힐링을 연속적으로 넣게 만들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때 제작이 불가능하다고 결론을 내렸으나 반 년간의 패턴 연구를 통해 패턴 에러를 피하면서 힐링을 온전히 전부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재우스 AI-메디이익은 재우스 프로젝트 중 가장 많은 패턴을 가장 복잡하게 꼬아낸 AI입니다. 거의 모든 상황에 대해 힐을 신중하게 사용하기 위해 짜여진 AI들은 힐링 모드를 뛰어넘은 치료능력으로 당신의 펫을 최전방 의무병으로 만들어드립니다. 진심으로, 힐링모드보단 쓸만합니다.

 

 그 어떤 재우스 AI도 필요치 않고 오로지 적절한 피통관리만을 바라시는 분에게 정말 좋습니다. 수정에도 좋고 알반에서도 좋습니다. 맞고 살아남을 피통이 확보된다면요.

 

 이런 분들에게 좋아요!

 -질기게 살아남고 싶은 사람

 -조금이라도 피통이 까이는 걸 싫어하는 사람

 -펫은 힐링셔틀이라는 것에 철학을 두는 사람

 

 이런 분들에겐 별로예요!

 -다른 재우스 AI의 협동 능력을 높게 평가하는 사람

 -펫이 좀 활발히 움직였으면 하는 사람

 -펫 마나 관리를 자주 해줄 만큼 자상함이 부족한 사람 이런 펫에게 좋아요! 

 -마나가 풍부한 모든 펫

 

 이런 펫에겐 별로예요! 

 -스쿠터처럼 마나가 빈약한 펫

 

  특징 

 1. 주인의 피가 감소되어야 힐링을 합니다 - 재우스 AI의 패턴 연구는 이제 주인의 생명력을 체크하고 행동하는 단계까지 발달하였습니다. 주변의 적이 있으면 펫이 주인의 피통을 체크하여 풀피로 만들어줍니다. 포중 직전이거나 포션이 없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펫의 마나는 곧 여러분의 생명력입니다!

 2. 부상은 치료하지 않습니다 -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펫은 '치료 가능한' 생명력만을 풀로 유지시켜줍니다. 부상으로 인해 힐을 해도 치료되지 않는 상황에도 힐을 하여 마나를 낭비하는 일이 없습니다. 이 어찌나 혁신적인 패턴입니까! 힐링 모드로는 전혀 기대할 수 없는 성능입니다.

 

 주의점

 1. 그 어떤 공격에도 반격하지 않습니다. 모든 패턴은 힐과 대기를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펫으로 인한 그 어떤 반격, 저지를 기대하실 수 없습니다.

 2. 펫의 마나를 항상 신경쓰세요. 고레벨의 펫일 수록 힐링의 성능은 좋지만 그만큼 막대한 마나를 소비합니다. 힐 한번에 20 안팎의 마나를 소비하므로 이를 잘 계산하여 틈나는대로 환상의 코러스, 마나 포션으로 충전해줘야합니다. 목숨값치곤 싼 편이지만 그래도 귀찮은 것은 귀찮은 것이죠.

 

 제작자 평

 주 기능 : 감시, 힐링, 힐링

 방어 능력 : ★☆☆☆☆

 기동성 : ★★★★★ 

 원거리 견제 : 불가능 

 보조 효율 : ★★★★★

 

 패치 기록

 ver. 1-이름을 메디이익하고 땡스 닥터! 사이에 고민하다 출시함

 ver. 11-마나가 없을 경우 힐링을 중지하고 주인 뒤만 따라붙도록 패턴을 개조하였습니다. 이제 펫은 마나가 없을 때 힐링을 하려고 렉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ver. 12-패턴 누락으로 인해 가끔씩 펫이 망부석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확신할 수는 없지만 확실히 덜 고장날 것입니다.

 ver. 13-1주년 특별 패턴 삽입

 

 재우스 AI - 메디이익 1st

<rules>
    <rule name="것 이랍니다.">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seq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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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wait" min="10000" max="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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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rule name="의무병">
        <conditions>
            <condition name="skill_preparable" pet_skill="hea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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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d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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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의무벼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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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dition name="master_damaged_life_greater" life="100"/>
        </conditions>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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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cmd name="prepare_skill" pet_skill="healing" try_cnt="0" timeout="0"/>
                <cmd name="prepare_skill" pet_skill="healing" try_cnt="0" timeout="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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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메디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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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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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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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rule name="메디이익!">
        <conditions>
            <condition name="master_damaged_life_greater" life="100"/>
            <condition name="skill_preparable" pet_skill="healing"/>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seq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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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sequence>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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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rule name="나는 한다. 힐링">
        <conditions>
            <condition name="master_damaged_life_greater" life="100"/>
            <condition name="skill_preparable" pet_skill="healing"/>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sequence>
                <cmd name="prepare_skill" pet_skill="healing" try_cnt="0" timeout="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sequence>
        </pattern>
        <event name="seek_target"/>
    </rule>
    <rule name="나는 한다고. 힐링">
        <conditions>
            <condition name="master_damaged_life_greater" life="100"/>
            <condition name="skill_preparable" pet_skill="healing"/>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seq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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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sequence>
        </pattern>
        <event name="now_targeting"/>
    </rule>
    <rule name="추가타는 넣지 않는다.">
        <conditions/>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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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sequence>
        </pattern>
        <event name="attack" pet_attackable_skill="all" down="false"/>
    </rule>
    <rule name="추가타는 넣지 않는다!">
        <conditions/>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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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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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sequence>
        </pattern>
        <event name="attack" pet_attackable_skill="all" down="true"/>
    </rule>
    <rule name="그래도 힐링을 한다">
        <conditions>
            <condition name="master_damaged_life_greater" life="100"/>
            <condition name="skill_preparable" pet_skill="healing"/>
        </cond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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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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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sequence>
        </pattern>
        <event name="attacked" master_skill="all" down="false"/>
    </rule>
    <rule name="맞아도 힐링을 한다">
        <conditions>
            <condition name="master_damaged_life_greater" life="100"/>
            <condition name="skill_preparable" pet_skill="healing"/>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seq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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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process_skill" target="master" timeout="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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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ttern>
        <event name="attacked" master_skill="all" down="true"/>
    </rule>
    <rule name="으에에엥">
        <conditions/>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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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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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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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sequence>
        </pattern>
        <event name="now_targeting"/>
    </rule>
    <rule name="으에아엥">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sequence>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500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500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5000" run="true"/>
                <cmd name="wait" min="1000" max="1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500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sequence>
        </pattern>
        <event name="seek_target"/>
    </rule>
</ru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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