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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31 19:28

재우스 AI - 축전지 1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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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전지.jpg

축전지 1st

 

 실험적 성격이 강한 AI입니다. 확실한 방어와 견제 능력을 포기하였지만 기동성과 찰나의 빈틈을 만들어내는데 목표를 둔 AI입니다. 축전지는 라볼을 장전하기 때문에 주인을 빠르게 따라잡을 수 있는 기동성 위주의 AI입니다. 라볼을 쌓으며 주인을 기다리다 주인이 공격당하는 순간 라볼로 적을 튕겨내거나 여러 적을 경직시킵니다.

 

 빠르게 움직이며 난전을 벌이는데 잦은 피격에 고통받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아요!

 -그림자, 던전 등 좁은 곳을 자주 도는 슈터

 -그림자, 던전 등 좁은 곳을 자주 도는 궁수

 -재우스 AI-원거리 서포터의 파볼트 짤짤이 방해된다는 볼트러

 

 이런 분들에겐 별로예요!

 -마팅 몹이 많은 곳을 도는 분

 -근접전을 즐기시는 분

 

 이런 펫에게 좋아요!

 -라볼이 가능한 모든 펫

 

 이런 펫에겐 별로예요!

 -라볼을 쓸 수 없는 모든 펫

 

 특징

 1. 주인이 스킬을 준비하거나 적을 공격하는 순간 라볼을 쌓는 '축전'을 시작합니다- 축전은 3차지까지 계속 되며, 주인과 겹쳐져 스플레시 공격에 휘말리는 일을 막기 위해 라볼 차지가 다 끝나고서도 한참을 대기합니다. 주인이 어떤 방식으로든 적에게 맞는 순간 쌓아둔 라볼을 사격하여 목표물과 주변의 적을 경직시킵니다. 만약 쌓아둔 라볼이 많고, 타겟팅된 적이 적다면 적을 밀쳐냅니다. 하지만 다운시키진 않으므로 파볼 등의 광역기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2. 혁신적인 원거리 펫 미사일- 패턴 연구의 결실입니다. 주인이나 펫의 적이 원거리 스킬을 준비만 해도 축전 중이던 라볼을 쏴재낍니다. 이렇게 라볼을 날리면 곧장 재충전에 들어가 다시 주인을 지킬 준비를 하므로 귀찮게 아처에게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펫 미사일 패턴의 성공률이 썩 좋지 않은 점을 감안하면 이 원거리 펫 미사일 기능은 보다 뛰어난 견제를 보장합니다.

 

 주의점

 1. 펫의 마나를 신경쓰셔야 합니다.

 2. 디바인 링크를 꼭 거셔야 합니다.

 3. 패턴을 함부로 고치면 오작동의 원인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고치고 싶은 점이 있으면 댓글로 써주세요.

 

 제작자 평

 주 기능 : 보험, 반격

 방어 능력 : ★☆☆☆☆

 기동성 : ★★★★★

 원거리 견제 : 가능

 보조 효율 : ★★☆☆☆

 

 패치 기록

 16-01-28 : 테스트 버전 출시

 16-01-30 : 행동 패턴 수정, 이제 제자리에서 축전을 다 마치기 전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

 16-01-31 : 정식 버전 출시. 행동 패턴 수정, 원거리, 마법 스킬을 장전하는 적에게 충전 중이던 라볼을 사격합니다.

 16-02-04 : ver 1.1 출시, 최대 차지수를 3차지로 제한해 마나 소모를 줄이고 주인과 가까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기다리는 패턴을 추가하였습니다.

 16-08-28 : 1주년 특별 패턴 삽입

 

 재우스 AI - 축전지 1st

<rules>
    <rule name="여러분들의 전투를">
        <conditions/>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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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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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wait" min="10000" max="10000"/>
                <cmd name="wait" min="10000" max="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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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wait" min="10000" max="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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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prepare_skill" pet_skill="lightningbolt" try_cnt="0" timeout="0"/>
                <cmd name="stack_skill" stack_magic="lightningbolt" charge="2"/>
                <cmd name="prepare_skill" pet_skill="lightningbolt" try_cnt="0" timeout="0"/>
                <cmd name="stack_skill" stack_magic="lightningbolt" charge="3"/>
                <cmd name="wait" min="5000" max="5000"/>
                <cmd name="chase" chase_target="enemy" timeout="5000" run="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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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1단계 축전지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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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1단계 축전지 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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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chase" chase_target="enemy" timeout="5000" run="false"/>
                <cmd name="wait" min="5000" max="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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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vent name="attacked" master_skill="all" down="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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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축전지 미사일!!">
        <cond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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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cmd name="stackmagic_attack" stack_magic="lightningbolt" charge="1" timeout="0"/>
            </sequence>
        </pattern>
        <event name="aimed"/>
    </rule>
    <rule name="축전지 미사일!!!">
        <cond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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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ttern>
        <event name="master_aimed"/>
    </rule>
</ru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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