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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31 15:25

재우스 AI - 펫 디펜더 1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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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펜더.jpg

펫 디펜더 1st

 

 케릭터(몹)의 스플레시 공격 범위에 디팬스를 한 적이 있을 경우 디펜스를 하지 않은 적도 디팬스를 한 것처럼 찰나의 경직만 주어지며 동시에 공격자의 역경직을 유발하는 시스템을 이용한 AI입니다. 쉽게 말해 펫의 디펜스로 적의 평타를 흘린다는 것입니다. 단, 스플레시 스매시는 방어하지 못하며 주인만 공격하는 노 스플레시 공격에 대해선 한박자 느리게 반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소한 단점들은 이 AI가 가져다주는 압도적인 편리함에 비하면 기꺼이 감수할 만 합니다. 우선 적이 단타 다운형의 적만 아니라면 대부분의 상황에서 다운될 일을 없애주며, 항상 펫이 붙어있기에 전투가 끝나면 빠른 이동도 가능합니다. 또한 범용성도 높으며 렉 유발도 매우 적은 편으로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그림자, 무도 등 스플레시 공격을 하는 몬스터가 많은 지역이나 수정존에서 활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아요!

 -제자리에서 캐스팅하는 마법사

 -간간이 빠른 조준을 위해 자리를 움직이는 궁수

 -플머러 같은 연금술사

 -자주 움직이며 베쉬질을 하는 근접 전사

 

 이런 분들에겐 별로예요! 

-그냥 아예 근접 공격을 차단하고 싶으신 분

 -빠르게 움직이는 슈터, 인술러

 

 이런 펫에게 좋아요!

 -덩치가 작거나 적당한 아무 펫

 

 이런 펫에겐 별로예요!

 -덩치가 커서 시야를 가리는 펫

 -너무 약해서 디펜스로도 견디기 힘든 펫

 -파트너

 

 특징

  1. 주인의 거의 모든 행동에 반응하여 디팬스를 장전, 주인을 추적합니다-주인에게 달라붙으면 그 자리에서 2초간 기다리며 다시 주인을 추적합니다. 이를 통해 주인이 조금씩 움직여도 문제없이 펫이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펫이 지나치게 활발해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 AI로 펫을 이동식 방패로 만들어 보세요!

 2. 주인을 멀리서 공격하려는 못 된 적을 견제합니다- 주인, 펫에게 마법, 원거리를 준비하는 적이 생길경우 디팬스를 중지하고 달려들어 평타로 적을 제지합니다. 활을 든 아처와 눈치싸움을 하며 바닥을 구르지 마세요. 펫 디펜더의 자동 미사일 기능 덕에 펫이 스스로 달려나가 뺨을 후려칩니다

! 3. 스플레시가 없는 적에게 맞아도 펫이 지켜줍니다- 스플레시없이 여러분을 노리는 적은 셀 수도 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재우스 AI-오리지널의 소스를 응용하여 적이 주인을 공격하고, 또 주인이 피격당할 경우 디팬스를 풀고 여지없이 적을 공격합니다. 1, 2번의 평타 후 디팬스를 장전하므로 그동안 여러분을 때린 적을 응징하세요!

 

 주의점

 1. 펫의 디팬스로 적의 공격을 흘려도 주인은 맞습니다. 데미지와 경직이 경감되지만 기본적으로 매우 아픈 곳에선 경직 감소보다 피격을 원천 차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재우스 AI- 오리지널을 사용하세요.

 2. 인터넷 연결 정도에 따라 미세한 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AI를 이용하는 것 자체로 생기는 것이기에 렉이 심하다 싶으면 다른 모델을 써보고 결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제작자 평

 주 기능 : 방어, 감시, 반격

 방어 능력 : ★★★★★

 기동성 : ★★★☆☆

 원거리 견제 : 가능

 보조 효율 : ★★★★★

 

 p.s 이 AI를 만들면서 도움을 주신 분들의 이름을 패턴명으로 삽입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분.

 

 패치 기록

 16-01-25 : 실험 버전 출시 16-01-26 : 일부 패턴 추가, 보다 다양하게 반응하게 되었습니다.

 16-01-28 : 펫 미사일 시스템 추가, 주인이나 펫을 노리는 원거리, 마법공격을 감지하고 먼저 달려들어 견제합니다.

 16-01-31 : 정식 버전 출시  16-08-28 : 1주년 기념 특별 패턴 삽입

 

 재우스 AI -  펫 디펜더 1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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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앞으로도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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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cancel_sk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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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주인 지키기-평타 후 디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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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cancel_sk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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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주인 지키기-평타 후 디펜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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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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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10000" run="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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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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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도움을 주신 분-울프섭 루비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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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pattern>
        <event name="master_target_magic_prepare"/>
    </rule>
    <rule name="건의해 주신 분-류트섭 이그시스1">
        <conditions/>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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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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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wait" min="2000" max="2000"/>
                <cmd name="cancel_skill"/>
            </sequence>
        </pattern>
        <event name="attacked" master_skill="all" down="true"/>
    </rule>
    <rule name="응원해주신분-울프섭 은천월">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sequence>
                <cmd name="cancel_skill"/>
                <cmd name="melee_attack" timeout="5000"/>
            </sequence>
        </pattern>
        <event name="master_aimed"/>
    </rule>
</ru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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