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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31 15:16

재우스 AI - 컴벳 파트너 1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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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jpg

컴벳 파트너 1st

 

 재우스 AI-컴벳 파트너는 15년도 중순에 나온 라그린네 파트너를 키우기 위한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AI입니다. 파트너는 디바인 링크를 사용할 수 없고, 따라서 링크로 스펙업된 펫을 기준으로 삼은 기존 재우스 AI들은 사용이 힘들었습니다. 컴벳 파트너는 주인과의 연계를 일체 무시하는 대신, 적과 1대1 대치 상황에서 카운터, 윈드밀, 디펜스, 평타 콤보로 최대한 튕겨내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16년도 초기에 진행된 패턴 연구로 인해 컴벳 파트너 또한 행동 패턴의 변화를 겪었습니다. 거리 대비 반응 패턴과 볼트 마법과의 연계를 통해 초반엔 더욱 능동적이면서도 스테미나 소모율을 낮춰 쉽게 지치지 않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파트너가 아닌 용펫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협소한 호환성 또한 갖췄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특정 패턴의 문제로 라그린네 파트너에게 적용시킬 수 없게 되었지만 이 문제는 재우스 AI - for 라그린네로 해결되었습니다.

 

 펫의 도움이 필요없으면서 펫 스스로 살아남기를 바라시는 분께 좋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아요!

 -파트너를 키우러 던전, 그림자를 도는 사람

 -용펫을 쓰는데 크기가 너무 커 다른 AI들의 움직임이 화면을 자주 가릴 때

 

 이런 분들에겐 별로예요!

 -파트너 말고 일반 펫을 쓰는 사람

 -다른 재우스 AI의 주인 보조 능력을 기대하고 온 사람

 

 이런 펫에게 좋아요!

 -파트너

 -용펫

 -변신펫

 

  이런 펫에게 별로예요!

 -파볼트, 윈드밀이 없는 모든 펫

 

 특징

 1. 거리 대비 행동 패턴이 삽입되었습니다-16년도 초기에 진행된 패턴 연구의 산물로 어느 거리에서 적이 파트너를 인식하느냐에 따라 달려들어 선빵을 칠지 윈드밀을 키고 대비를 할 지 결정합니다. 5미터를 기점으로 이내로는 평타, 이후로는 윈드밀을 장전합니다. 적의 속도가 정말 빠르면 실패할 확률이 높지만 이런 적은 어떤 패턴을 박아도 일단 선빵을 맞게 되어 있습니다.

 2. 한 번 적을 밀치는 순간 패턴이 시작됩니다-컴벳 파트너의 주 의의는 각 스킬의 발동, 미발동에 따른 패턴 연계에 있었습니다. AI 연구에 큰 영향을 준 이 패턴 연계는 발전을 거듭하였습니다. 이제 적을 평타, 카운터로 넘어뜨리는 순간 파트너는 파볼트-카운터 콤보로 아슬아슬하게 적과 밀당을 벌입니다. 물론 파볼트에 어그로 끌린 적은 계속 달려들 테고, 카운터로 줄기차게 밀려날 것입니다. 이전처럼 디펜스하느라 생명력이 소모되고 윈드밀을 키느라 스테가 낭비되는 일은 없습니다.

 

 주의점

 1. 원거리, 마법을 주로 쓰는 적에게 취약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자동 펫 미사일 시스템을 탑재하여 아처류의 스킬 장전에 평타로 대응하도록 설정했지만 파트너의 이동속도를 고려하면 많이 위험합니다. 용펫은 빠르게 움직이니 괜찮습니다.

 2. 주인을 지키지 않습니다. 컴벳 파트너는 오로지 파트너 자기 자신 만을 위한 AI입니다. 주인이 적과 싸우던 맞던 함께 둘러 앉아 담소를 나누던 신경쓰지 않고 눈 앞의 적을 튕겨낼 궁리만 합니다. 그런 파트너에게 정나미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십시오.

 

 제작자 평

 주 기능 : 홀로서기

 방어 능력 : ★★★★★

 기동성 : ★★☆☆☆

 원거리 견제 : 가능(약함)

 보조 효율 : ☆☆☆☆☆

 

 패치 기록

 16-02-02 : 컴벳 파트너 ver 2로 업그레이드. 대규모 행동 패턴 수정. 스테미나 소모율 감소, 피격 확률 감소, 거리 대비 대응 능력 확보.

 16-08-28 : 1주년 기념 특별 패턴 삽입

 

 재우스 AI - 컴벳 파트너 1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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