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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jpg

 블레이즈 서포터 1st

 

 재우스 AI-링크용(구 오리지널)과 원거리 서포터를 마탐에 소개할 당시 한 유저의 요청에 의해 만들어낸 AI입니다. 감시, 행동 패턴을 합친 복합 패턴의 시초로서 당시에는 완성하지 못했지만 시간을 끌면서 행동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준 AI입니다. 16년 1월 말부터 진행된 재우스 프로젝트로 패턴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면서 재창조에 성공하였습니다.

 올가미-아습-블즈로 이어지는 블즈 콤보는 최적의 효율을 보여주지만 2인에 올감마, 아습 차징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약간의 데미지 효율과 성공율을 낮추는 것을 감안할 수 있다면 블레이즈 서포터 2.0은 스탠딩 블즈를 가능케 해주는 훌륭한 솔로잉 AI로 높은 활용가치를 가집니다. 사실, 스탠딩 블즈를 풀 다운 게이지로 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어딥니까.

 

 이 AI는 오로지 블즈러를 위한 AI입니다. 블즈러 분들도 반드시 후술하는 특징을 잘 읽고 곰같은 필드몹을 상대로 간단한 연습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아요!

 -올가미 아습 블즈 콤보를 맞추기 힘든 블즈러

 -스탠딩 블즈에 대한 로망을 가진 블즈러

 

 이런 분들에겐 별로예요!

 -블즈러 아닌 모든 사람

 

 이런 펫에게 좋아요!

 -아이스 볼트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펫

 

 이런 펫에겐 별로예요!

 -아이스 볼트를 사용할 수 없는 모든 펫

 

 특징

 1. 주인이 디팬스를 준비하면 아볼을 차징하고 대기합니다- 모든 스킬에 준비 패턴이 반응하도록 적용시키면 죽치고 아볼만 장전하기에 불가피하게 빠른 시전이 가능한 디팬스를 준비 패턴의 트리거로 작동시켰습니다. 디팬스를 장전했다 풀면 2발의 아볼을 장전하고 주인 곁으로 달려옵니다. 아볼이 준비된 펫은 주인을 도와 몹을 붙들 채비를 마친 것입니다. 외따로 떨어진 한 마리 몹에게 달려가세요.

 2. 주인이 평타로 적을 때리면 약간의 뜸을 들이며 아볼을 던집니다-블레이즈 서포터의 주된 패턴입니다. 주인이 평타를 때리자마자 블즈를 장전하면 펫이 1.5초 간격으로 아볼을 두 방 던집니다. 첫 아볼이 성공적으로 들어가고 적의 경직이 풀릴 즈음에 이미 블즈 장전이 끝나므로 2발을 쏘기 전에 던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발로 설정한 이유는 타이밍을 놓쳤을 시 주인이 맞을 바엔 차라리 몹을 밀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주의점

 1. 위에 말했지만 이 AI는 오로지 블즈러의 스탠딩 블즈를 위한 AI입니다. 타 직종 분들은 쓰셔도 별 효과를 기대하시기 힘들 것입니다.

 2. 반드시 디펜스를 장전하여 펫을 준비시켜야 합니다. 특징에 써진 사용법을 읽지 않고 왜 안 되냐고 물으셔도 저는 할 말이 없습니다. 한국은 문맹률이 0%에 가까운 나라입니다.

 

 제작자 평

 주 기능 : 보조, 시간끌기

 방어 능력 : ★☆☆☆☆

 기동성 : ★★★★★

 원거리 견제 : 불가능

 보조 효율 : ★★★★☆

 

 패치 기록

 ver.01- 시간끌기 코드 적용

 ver.02- 시간끌기 코드 교체

 ver.03- 아볼굴리기 코드 이름 바꾸기, 파볼트 캔슬 규칙 삭제

 ver.04- 일부 패턴 수정

 ver.05- 일부 패턴 추가

 ver.20- 재우스 프로젝트를 통해 재창조, 작동 메커니즘을 전부 뜯어 고쳤습니다.

 ver.21-1주년 기념 특별 패턴 삽입

 

 재우스 AI - 블레이즈 서포터 1st

<rules>
    <rule name="1주년을 맞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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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ram_decl/>
            <sequence>
                <cmd name="cancel_sk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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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wait" min="10000" max="10000"/>
                <cmd name="wait" min="10000" max="10000"/>
                <cmd name="wait" min="10000" max="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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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wait" min="10000" max="10000"/>
                <cmd name="wait" min="10000" max="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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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vent name="master_skill_prepare" event_skill="windm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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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블레이즈 시간 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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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stackmagic_attack" stack_magic="icebolt" charge="1" timeout="0"/>
                <cmd name="move_against" distance="1500" run="false" timeout="1000"/>
                <cmd name="stackmagic_attack" stack_magic="icebolt" charge="1" timeout="0"/>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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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vent name="master_attack" master_skill="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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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주인 지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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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vent name="master_attacked" master_skill="all" down="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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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주인 지키기2">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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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d name="cancel_skill"/>
                <cmd name="melee_attack" timeout="0"/>
            </sequence>
        </pattern>
        <event name="master_attacked" master_skill="all" down="true"/>
    </rule>
    <rule name="아볼 장전">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sequence>
                <cmd name="prepare_skill" pet_skill="icebolt" try_cnt="0" timeout="0"/>
                <cmd name="stack_skill" stack_magic="icebolt" charge="2"/>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sequence>
        </pattern>
        <event name="master_skill_prepare" event_skill="de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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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e name="평타 이어 안하기">
        <cond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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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ram_dec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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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pattern>
        <event name="attack" pet_attackable_skill="all" down="false"/>
    </rule>
    <rule name="블레이즈 서포터-재장전">
        <conditions>
            <condition name="target_state" state="blowaway"/>
            <condition name="target_state" state="shoved"/>
        </conditions>
        <pattern>
            <param_decl/>
            <sequence>
                <cmd name="prepare_skill" pet_skill="icebolt" try_cnt="0" timeout="0"/>
                <cmd name="stack_skill" stack_magic="icebolt" charge="2"/>
                <cmd name="chase" chase_target="master" timeout="0" run="true"/>
            </sequence>
        </pattern>
        <event name="master_attack" master_skill="all"/>
    </rule>
</ru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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